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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 목적

이 약관은 블루베이스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웹사이트(이하 “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장(이하 “매장")에서 운영제공하는 블루먼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이용자"와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지침본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상관례 등에 따릅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PC/모바일 환경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제공하는 블루먼트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회사”의 광고 및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자” 또는 “구매회원"이라 함은 “상품"을 구매 또는 판매하거나구매 또는 판매를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5.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등록한 정보를 말합니다.
  6. “서비스수수료”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구체적으로 "상품"의 판매구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시스템 이용료이며관련 내용은 제17(서비스수수료)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7. “포인트(또는 적립금)”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포인트"의 적립지급사용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책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8. “진단”이라 함은 “회사"가 “상품"의 정가품여부컨디션구성품 유무 등을 “회사기준 하에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9. "진단 착오 상품"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진단 기준에 미달함에도 불구하고 진단 합격되어 판매된 "상품"을 의미합니다. "구매자" "상품"을 수령한 이후 발생한 불량이나 고장은 이에 해당하지 아니합니다.
  10. “상품”이라 함은 “서비스"를 통해 판매/구매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11. “매장"이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 중인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3 26 1층”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을 말합니다
  12. "배송 업체" "판매신청" "판매자" "상품" "회사"로 배송하거나,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 "회사"로부터 "구매자"에게 전달하여, "판매자", "회사", "구매자"와 대면으로 배송을 진행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대표자의 성명영업소 소재지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연락처(전화팩스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에 게시합니다다만 일부 관련 내용은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회원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기간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은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거나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제9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이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조 서비스의 내용

  1. “상품"의 판매 서비스
  2. “상품”의 매입 서비스
  3. “상품"의 교환 서비스
  4. “상품"의 매입 중개 서비스
  5. “상품”의 위탁 판매 서비스
  6. “상품”의 종합관리 서비스
  7. “상품"의 진단 및 검증 서비스
  8. 기타 정보 서비스

 

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인터넷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후 통지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정산합니다다만“회사”는 정산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합니다

 

7조 이용계약의 체결 (회원가입)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15세 이상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가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사업자(이하 ‘사업자’에는 개인사업자 포함)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회사"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 및 기타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조 이용제한 등

  1.  "회사"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경고일시정지영구이용정지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이하 "이용제한 등")으로 "서비스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나 "서비스운영 방해 행위에 대하여 사안의 중대성이나 긴급성 등을 토대로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경고 등의 단계적인 조치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일시 정지나 영구이용정지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악성프로그램의 배포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하여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는 위반행위는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의 사유는 아래의 사항을 포함하나 이에 한하지 아니하며구체적인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본 약관 또는 운영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이용약관이나 “회사”가 정하는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일정 횟수 이상의 가품 판정 또는 손상/오염/사용감 있는 판매 불가 상품 거래
    2. 부정거래(시세조작 행위자전거래 등시도
    3. 이용정지 중인 계정을 소유한 "회원"과 동일인임이 확인되는 활성계정
    4. “제휴 사업자” 아닌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5.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9조 계약해제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다만아래와 같은 경우 해지(탈퇴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부과된 서비스 수수료나 부과된 페널티 금액의 미납이 있는 경우본 약관 제조 제항의 "마이너스(-) 포인트"가 남아 있는 경우, "회사" "회원사이에 분쟁 계속 중인 경우 등과 같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하는 사유가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해지(탈퇴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거래문의또는 민원이 있거나 본 약관 제7조에 따라 이용제한 등의 조치가 된 경우에는 해지(탈퇴신청이 불가능하며해당하는 사유가 완전히 처리 완료된 후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이용계약의 해지(탈퇴) "회원"이 해지 이전에 거래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 및 "회사및 거래 상대방 등과의 관계에서 기발생한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청구권 등 기존 권리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회원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1조 서비스 이용신청

"사이트또는 “매장” 이용자는 "사이트또는 “매장"에서 이하의 방법이나 기타 방법으로 귀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1. “사이트이용 시

  1. “사이트내 양식 작성
  2. 매장 방문일시 예약
  3. 매장 방문 및 상품 확인
  4. 결제방법 선택 후 결제

2. “매장이용 시

  1.  매장 방문일시 예약 (선택사항)
  2. 매장 방문 및 상품 선택

c. 결제방법 선택 후 결제

3. 기타 방법

 

12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조(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와 같은 구매/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은 “이용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결제 후 수령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3조 지급방법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그 밖에 “회사”가 정하는 지급방법

 

14조 위탁 판매대금 지급

1. 회사는 위탁판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위탁판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위탁판매서비스에 포함됩니다.

3. 매매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회사와 관계없이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5.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15조 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는 매장에서 “이용자"가 상품을 수령하기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16조 포인트 또는 적립금

  1.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에 대한 정책을 변경하거나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회원"에게 "포인트"를 적립하였더라도 추후 "회원"의 거래취소반품이벤트 부정 응모 등 "포인트적립이 무효 또는 취소되거나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되었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는 자동 차감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른 "포인트자동 차감 시 "회원" "포인트잔액이 "포인트차감 분 보다 적을 경우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추후 "회원"이 적립하는 "포인트"와 상계됩니다.
  4. 1) "회원" "회사"와의 계약을 해지(탈회)하거나 기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 자격을 박탈 당하는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또는 2) "회사"의 정책상 "마이너스(-) 포인트"에 대한 청구를 진행하거나 관리 방법을 변경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마이너스(-) 1포인트 당 한화(KRW) 1원으로 산정한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7조 서비스수수료

  1.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 "상품"의 중개 및 검수 등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료로서 거래 완료 시대금 결제/지급 시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 시 등에 부과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시장상황취급품목거래방식등을 고려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정합니다.
    1. 거래완료 수수료 및 페널티 등
      1. 거래 수수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상품"을 거래한 “구매자”에게 아래와 같이 각 부과됩니다수수료 결제 실패 또는 수수료가 정상 결제되지 않은 경우 해당 “구매자”의 “거래 체결”이 제한되며해당 거래 시도의 효력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구매 대금 결제 시 “상품” 구매 대금에 “구매자”에 대한 거래 수수료를 합산한 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식 등은 제조(대금결제)에서 안내하고 있는 바와 동일함.)
      2. 귀책사유가 있는 “구매자”의 경우에는 거래가 최종적으로 완료되었는지나 반품 여부에 관계없이 거래 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구매자”가 해당 귀책사유로 인하여 취소수수료 또는 페널티를 부과받은 경우에는 거래 수수료를 별도로 부과하지 아니하거나 거래 수수료를 환불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에 미수로 처리되며해당 미수 금액이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회원"에 대한 별도 고지 없이 다시 결제를 진행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수수료를 신설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상품"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18조 대금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 "회사"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자"가 구매의 의사표시를 하거나 "구매자"의 구매 조건에 응하여 "회사"가 판매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 "회원"이 현금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다만“회사”는 "회원"의 신용도 조작, "상품가격 교란 행위 방지 등을 위해 부득이 카드 결제 등 일정한 결제 방법만을 허용할 수 있으며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또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 "구매자" "상품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4. "회사" "구매자또는 “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특히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확인 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 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체크카드 잔액부족유효기간이 지난 카드가 등록되어 상품 구매가 불가능하게 될 경우타인의 결제로 인한 "상품구매 실패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상품”의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9조 거래체결 완료 “상품"의 처리

  1. 주문 처리에는 "구매자"의 신용카드 승인매장 방문 일시 예약당사의 "상품진단 등에 걸리는 시간이 소요됩니다주문 처리 이후에는 "회사" "구매자"에게 지정한 주소로 "상품"을 배송합니다“회사”가 제공된 주문 처리시간에 맞추어 “상품"을 전달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상품진단 소요시간배송 업체의 내부 상황, “회사의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등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원또는 "구매자"의 주문 관련 문의는 "회사압구정 매장(02-545-9701)으로 연락하여 주시거나 "사이트 1:1문의를 통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20 (상품 등의 배송)

1. “회사는 "구매자"와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검수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상품 등을 발송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게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의무 이행을 위하여 "회사"가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시간 이내에 "배송 업체" "상품수령을 위한 방문 일정을 협의하여 확정합니다.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명절 기간, "배송 업체파업 및 내부 사정 등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기간은 "발송기한"의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4. "상품"은 "배송 업체" "구매자"와의 대면 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의 발송 또는 반송 완료 이후 "상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구매자및 대리 수취인에게 있습니다.

5. "구매및 상품” 발송 후 "상품배송 중 사고(훼손오염도난 등 포함)로 인하여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구매자"는 사고 "배송 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라 보상받고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의 원칙 상 해외 배송은 불가하며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국내 도서산간지역 배송은 "배송 업체"의 업무 상황에 따라 불가하거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1조 검수 등

  1. "회사"는 별도의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품"의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은 모두 "회사"가 운영하는 검수센터의 전문가 그룹을 통해 철저하게 검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매입 서비스 이용 시검수과정에서 "상품"의 하자구성품의 누락사이즈 오류가품 판정 등의 사유에 의해 판매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2. 검수기준에 대해서는 "서비스내 별도 고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상품"의 정품 여부 이외의 사항 중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검수 기준 범위 내에 해당하는 사항(단순 불량경미한 오염 및 훼손원제조업체 공정상 오류 등)은 검수 합격에 따른 보장 대상에 포함되지 아니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3. 전문가 그룹의 종합적인 검수에 따라 검수 기준에 미달(가품판정이상 상품상품 하자구성품누락사이즈 오류 등이하 "검수 불합격 상품"이라 합니다)하는 것으로 확정 되면판매가 즉시 중단되며 거래가 취소됩니다매입 서비스 이용 시, "검수 불합격 상품"은 거래가 체결되지 않습니다또한 고의 또는 과실로 “검수 불합격 상품”을 판매한다고 판단되는 판매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검수 불합격 상품중 가품으로 판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상표법 등 관계 법령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신고될 수 있으며가품으로 판정된 해당 상품은 수사기관에 제출압수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 또는 밀봉(스티커테이프 등 형태 불문이하 "자체 실링")이 존재하여 이를 개봉할 경우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상품"에 대하여서는 검수 시 별도로 "자체 실링"을 개봉하지 아니하고 확인할 수 있는 외관상 이상 여부만을 확인하여 검수 합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22조 환급반품

  1. “이상 상품"에 대한 환급은 아래 각호에 따릅니다.
    1. 구입한 "상품"이 검수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이상 상품"인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고객의 "상품수령일로부터 3일 이내("상품수령 후 72시간주말 및 법정 공휴일 제외)에 환불이 가능합니다본 규정에 따른 환불은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및 배송에 대한 책임이며, "상품"의 중개에 따른 책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환불은 필요한 경우 A/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2. "이상 상품"의 정의: "회사"에서 거래되는 "상품"Pre-Owned "상품"이며 개별 브랜드의 제조 특성에 따른 퀄리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에 미달함에도 불구하고 검수 합격되어 출고된 경우 "이상 상품"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다만출고 이후 발생한 불량 등의 경우 "이상 상품"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은 "상품"의 원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제품별 보증 기준과 동일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보증 기준 등 "회사"의 검수 기준이 아닌 기준에 따른 보증 및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이상 상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의심될 경우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하여 "회사압구정 매장 (02-545-9701) 로 연락주시거나 "서비스 1:1문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환급 시 반품 확인여부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신용카드 결제일에 맞춰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청구시 카드사에서 환급 처리 됩니다)
    6. "회사"는 검수 통과 "상품"에 한하여 검수 타이 또는 검수 실링 등 검수 완료 증표(이하 "검수 완료 증표")를 부착하고 있습니다. "상품수령 후 "검수 완료 증표"를 훼손 또는 제거하는 경우 수령한 "상품"을 사용한 것으로 보아 환불 또는 거래 취소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해당 "상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7.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이 존재하여 이를 개봉할 경우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상품수령 후 "자체 실링"이 개봉되었거나 훼손 또는 제거되었을 경우 환불 또는 거래 취소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해당 "상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8.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이 존재하여 이를 개봉할 경우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상품"의 경우 그 특성상 개봉 없이 검수가 진행되므로 "회사"는 해당 "상품"에 대한 책임(보증불량, A/S 책임 및 "이상 상품"과 관련한 책임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함)을 지지 아니합니다이러한 "상품"의 보증불량, A/S 등에 대하여서는 원제조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3조 청약철회의 제한

아래 각항의 사유를 포함하여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경우에는 계약 취소해제해지 및 환불 청구가 불가능하오니 “회원”은 구매 시 이 점에 대하여 반드시 유의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1. “회사”가 “상품”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1.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인정되는 청약철회권 제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24조 청약철회 등

"회원"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상품"의 구매 또는 판매유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사"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이 약관 등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2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에 관한 보안 및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 "회원"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등 "회원 "서비스보호에 필요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8  이용자의 의무 및 부적절 행위 금지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 물을 수 있으니 "서비스이용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고 "회원"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도용
    2. "서비스"에서 예정하고 있거나 "회사"가 허락한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3. 가품 등 거래부적합 상품 판매
    4. 결제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5. 시스템의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동일 전화번호로 인증을 반복하여 포인트를 취하는 행위 등)
    6.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이메일을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7.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8. 기타 관련법령본 약관의 규정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위반한 행위
    9.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거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10. 검수 완료 증표의 위변조 행위 및 타 상품물품 등에 대한 검수 완료 증표 재체결 행위
    11.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거래 또는 주문하는 행위
    12. "회사" "서비스이미지등 상표저작물 등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히 이용·도용하거나 별도의 계약관계 내지 협력관계가 존재하지 아니함에도 마치 "회사"와 관계가 있는 것과 같이 오인하게 하여 "서비스"와의 혼동을 주거나 이에 편승하고자 하는 행위
    13. “제휴 사업자”가 아닌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또는 거래 시도
    14. 부정거래(시세조작 행위자전거래 등시도

 

29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또는 “제휴 사업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 "이용자"가 작성 또는 제공한 온/오프라인 게시물을 판촉홍보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타 사이트에 복제배포전송전시할 수 있으며수정편집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공개한 "게시물" "서비스"를 통해 전체 "이용자", 관련 제반 서비스에 공유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 "서비스"의 홍보안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포인트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판매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 "서비스"를 제공함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해 "이용자"는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를 하여서는 안되며, "서비스및 이에 필요한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를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만약 "이용자"가 그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본인에게 있습니다.

 

31조 회사의 면책 등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검수센터의 검수 판정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검수가 완료된 "상품" "구매회원"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이 때 "회사"에서 "구매회원"의 손해 보상에 대해 별도로 정한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한 "구매회원"의 손해는 "상품"을 구매한 가격을 한도로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이 경우 "회사"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유포하거나 또는 전송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누락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상태 정보 등록 및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8.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본인인증한 개인 본인이 아닌 제3자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포함)로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거래하는 등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을 전제로 한 어떠한 요구에도 응하지 아니 하며필요한 경우 관계 당국에 신고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2조 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 및 1:1 문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33조 기타

  1. 본 약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대한민국 법원이 관할권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사"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고객의 경우 "회사"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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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이용목적

이용자 식별, 회원 가입/탈퇴, 나이 확인, 이용자 요청사항 처리, 공지사항 등

회원 관리 및 본인 확인

매입 문의 시

시계 매입에 대한 문의 내용 확인 및 본인 식별, 방문 예약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문의 답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일반 문의 시

제휴, 채용, 사이트 이용 등 회사에 문의 시 문의 내용 확인 및 본인 식별,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문의 답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마케팅, 광고

마케팅·광고 등에 활용

서비스 관련

고객 문의 응대, 기존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제3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가.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선택 정보의 경우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정보를 이용 목적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분

수집 및 이용 항목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웹사이트 이용정보

선택항목

1) 가입하신 사유, 직업,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관심 카테고리, 주된 휴대폰 사용 목적(개인용/업무용), 가구정보 [배우자 및/또는 자녀의 성명 · 전화번호 · 주소 · E-mail · SNS 계정정보 · 생년월일 등] 2) 시계 구매 관련 정보[구입처, 구입가격 등] 3) 마케팅, 이벤트 내역 • 마케팅 활동ㆍ이벤트 관련 정보[마케팅활동 내용 및 결과, 이벤트참여 내용 및 결과] • 쿠폰/이벤트코드 보유 및 사용, 경품선택/수령결과 4) 제휴사 내역 •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 관련정보 [제휴사명, 제휴사 회원번호, 제휴사 회원가입일, 이벤트 참여일, 제휴사 관련 혜택 및 마케팅활동 정보] 5) 서비스 가입 및 이용시 고객이 입력한 정보 6) 기타 계약의 체결ㆍ유지ㆍ이행ㆍ관리ㆍ행사참여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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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일로부터 5년간 본 처리방침에 따라 수집한 매입 문의 및 일반 문의 관련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제한됩니다.

항목

보유 근거

보유 기간

판매/교환/구매 문의 정보

시계 판매/교환/구매에 대한 문의 내용 확인 및 본인 식별, 방문 예약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문의 답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5년

일반 문의 정보

제휴, 채용, 사이트 이용 등 회사에 문의 시 문의 내용 확인 및 본인 식별,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문의 답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5년

사용자 정보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이름, 이메일(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CI/DI 보존

5년

거래처 및 대금 지급 정보

거래처 등록 서류, 입금 계좌 정보 등 거래처 등록 및 대금 지급을 위한 기록 보존

정보 확인 및 거래처 등록 후 3개월

거래 관련 정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및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5년

제5조 [개인정보 위탁처리]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외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이용자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AWS (Amazon Web Services Inc.)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물리적 저장 장소: 서울)에 저장합니다. AWS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위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합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개인정보 처리위탁 중 국외법인에서 처리하는 위탁업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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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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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정보주체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어 개인정보 처리가 불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와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파기를 요청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 또는 서류함으로 옮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내부 방침에 따라 별도DB 또는 문서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처리 목적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합니다.

④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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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의 사용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 Google Analytics를 통한 웹로그 분석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Google Analytics를 통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분석을 실행합니다.

② 웹로그는 이용자가 어떻게 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분석하기 위해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1) 웹로그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웹로그의 설치•운영 및 거부 :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3) 웹로그 제공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보호책임자 성명

이재윤

직책/직급

대표

연락처

02-545-9702

이메일

support@bluebase.kr

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테크팀

담당자

심현정

연락처

02-545-9702

이메일

hyunjeong.shim@bluebase.kr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정정이 있는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일 7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의 경우 시행일 30일 전부터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10. 11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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